회사는 가맹점의 개인(신용)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의 수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고지한다.
1. 수집/이용하는개인(신용)정보 항목
회사는 약정,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의 정보만을 수집한다.
가.수집항목 : 이름, 주소지,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출력되는영수증 데이터 정보
나.상기명시된 수집항목 이외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과정에서 추가 정보(접속 IP/MAC Address,쿠키, e-mail,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들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다.
다.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약정서류, POS단말기 영수증 데이터 파싱, 공동인증서를 활용한 방법
2.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다음의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한다.
가.매장비서와통합정보시스템(ERP) 서비스 제공에 관한 약정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나.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고지 사항 전달
다.회사가 직접 또는 타사와의 업무 제휴 등을 통하여 제공하게 되는 신상품의 소개,이벤트 안내, 고객 유치, 관리 등을 포함한각종 마케팅 활용에 이용
라.서비스이용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에 이용마.서비스이용기간 중 발생하는 사고,사건,분쟁해결,민원처리 등바.이 외 기타 회원관리에필요한 사항이 있을시 이용
3. 개인(신용)정보의 이용기간 및 파기
이용자가 회원으로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이용자들의 개인(신용)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수정한 정보,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는 개인(신용)정보의수집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회사는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기록을 보존하는 것이 객관적이고 타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는회원에 대하여는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회원의 식별정보와 거래정보 등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계법령 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원칙적으로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바로 파기한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수집정보를 보관한다.
가.보존항목 : 이름, 주소지,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출력되는영수증 데이터 정보
나.보존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다.보존기간 : 5년
라.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마.약정또는 청약 철회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바.소비자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 영수증 데이터 보유 및 이용기간가맹점이 종이영수증 데이터를 회사에 위탁하므로 인해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에 동의하되 회사는 위탁 받은 종이영수증 데이터를 일정기간까지만 보유하고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정한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가.보존근거 : 개인(신용)정보보호법 및 데이터3법에 관한 법률
나.보존항목 : 영수증 데이터의 모든 정보 단,개인고객의 개인(신용)정보인 휴대전화번호, 주소지, 이름 등 이용자의 직접적인 정보에 관해서는 개인(신용)정보보호법에 의거 정보 파기 및 비식별 처리하도록 한
다.가맹점은 회사의개인(신용)정보 및 종이영수증 데이터 수집·이용 동의를 거부할 수 있다. 단,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발생될 수 있다.
4. 개인(신용)정보 및 영수증데이터 제3자 제공 및 위탁처리
가. 제공목적 :매장비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서비스 제휴업체에게 개인(신용)정보 및 영수증데이터를 활용한 업무위탁을 함으로서 원활한 서비스를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1)신용카드사 : 비씨, KB국민, 삼성, 신한, 롯데, NH농협, 현대, 우리, 하나 등
2)은행사 : 신한/SC제일/씨티/하나/농협/기업/국민/저축/수협/신협/우체국/새마을금고/대구부산/경남/광주/전북/제주/K뱅크/카카오뱅크등
3)전자결제대행업체 : 웰컴페이먼트, 헥토파이낸셜, 기타유관전자결제대행업체
4)밴사 : 금융결제원, 한국정보통신,나이스정보통신,키스정보통신,스마트로정보통신,다우데이타케이씨피,코밴, 코세스, 제이티넷등
5)전산솔루션제공업체 : (주)모빌스퀘어, ㈜코인플러그, ㈜쿠콘, ㈜넥스트뱅크, ㈜케이솔루션
6)기타 : ㈜크로스파이낸셜코리아, 여신금융협회
나.제공정보사업자번호, 상호명, 대표자명, 대표자 생년월일, 홈페이지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사업장주소, 주문앱아이디와 비밀번호,담당자명, 담당자(휴대폰번호 등)서비스 종료 시, 또는상담 후 폐기하고 개인(신용)정보 및 영수증데이터제공 회사는가맹점주의 개인(신용)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는다. 단, 아래의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가맹점주의 사전 동의가 있을 경우
2)법령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가맹점이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경우가맹점은회사의 개인(신용)정보 및 종이영수증데이터 수집·이용 동의를 거부할 수 있다. 단,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일부제한이 발생 될 수 있다.
5.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를 하실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열람, 제공, 정정 및 탈퇴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정보직접,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등 개인(신용)정보 관리 및 개인(신용)정보이용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②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등 요청이 가능합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4) 개인(신용)정보의 이용내역 통지
① 통지 항목-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한 목적 및 수집한 개인(신용)정보 항목-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은 자, 제공한 목적,제공한 개인(신용)정보 항목- 개인(신용)정보를 처리위탁 받은 자, 그 처리위탁 목적 (업무 내용 등)
② 통지 주기 : 연1회
③ 통지 방법 : 전자우편 등
5) 개인정보의 유출 통지 및 신고
① 통지 및 신고 항목:- 유출 정보(유출된 개인(신용)정보 항목)- 유출 시점- 이용자 조치 방법 (이용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회사 조치 방법 (사업자의 대응 조치)- 이용자 상담처 (이용자가 상담할 수 있는 부서 및 연락처)
② 통지 및 신고 방법- 통지 방법:전자우편 등 (단, 상기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부재, 오류인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신고 방법:인터넷 웹사이트(https://privacy.kisa.or.kr)
③ 유출된 개인(신용)정보 항목과 유출된 시점을 구체적으로 알 수 없을 경우, 당시까지 확인된 사항을 이용자 조치방법, 회사 조치방법, 이용자 상담처와 함께 통지 및 신고하고, 추가로 확인되는 사항은확인되는 즉시 추가로 통지 및 신고할 수 있습니다.
6. 쿠키의 운영 및 활용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님의 PC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는 않으며, 다음과 같은목적을 위해서만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①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②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③ 쿠키란 식별정보, 거래정보 등을 포함함2) 쿠키 설정을 통한 선택권 쿠키 설정을 허용하거나 확인 또는 저장거부하는방법으로는 회원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메뉴를 통해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함으로써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만약 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거나, 미사용으로 지정하는 경우 홈페이지상에서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신용)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형태로 전송 시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서버(SSL)를 구축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의해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유출 또는변조되는 것을 방지하고, 허가 받지 않은 비정상 접근 등을 차단하기 위한 관리자페이지에 보안시스템을적용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담당직원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시정조치 하고 있습니다.
5)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등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것입니다. 그 밖에 회사는 회원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해서 자신의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8.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담당자 및 신고처
신용정보원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서비스운영팀 / 담당자 : 이형규
2) 연락처 : 1551-7757 팩스번호 : 02-6971-8474 기타 여러 개인정보침해 관련 민원에 대해 유관기관 또는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접수된신고에 대해 회사는 신속하고 충분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https://privacy.kisa.or.kr)
전화:(국번없이)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spo.go.kr)
전화:(국번없이)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9. 광고성 정보의 전송
회사는 회원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를 한경우, 광고성 정보를 발송할 수 있으며 전송된 전자우편, 문자(SMS), 앱 푸쉬(APP PUSH), 카카오 알림톡 등에는 회사가발송하는 내용임을 회원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하고, 수신거부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1) 광고성 정보 전송 시 명시사항회사는 정보통신망법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광고성정보 전송 시 광고표시, 수신거부방법, 상호 및 연락처 표시등 명시사항을 준수합니다
2) 광고성 정보의 수신 동의 여부 확인회사는 정보통신망법의 관련 규정에 따라 매 2년마다 광고성 정보의 수신 동의 여부 확인을 진행합니다. 수신 동의여부 확인 시 전송자의 명칭, 수신동의 날짜 및 수신에 동의한 사실,수신 동의에 대한 유지 또는 철회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을 수신자에게 고지합니다
10. 정책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전에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것입니다.
2) 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04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신용)정보 및 영수증데이터의 수집 및 이용
1) 개인(신용)정보 및 영수증데이터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한다.
가.서비스 제공에 관한 약정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나.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 사항 전달
다.회사가 직접 또는 타사와의 업무 제휴 등을 통하여 제공하게 되는 신상품의 소개, 이벤트 안내, 고객 유치,
관리 등을 포함한 각종 마케팅 활용에 이용
라.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에 이용
2) 수집하는 항목
회사는 약정,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수집하고 있다.
가.수집항목 : 이름, 주소지,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명, 사업자유형, 업태, 종목, 사업장 주소
나.상기 명시된 수집항목 이외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과정에서 추가 정보(접속 IP/MAC Address,쿠키, e-mail,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들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다.
다.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약정서류, POS단말기 영수증 데이터 파싱, 공동인증서를 활용한 방법
3)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한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수집정보를 보관한다.
가.보존 항목 :이름, 주소지,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명, 사업자유형, 업태, 종목, 사업장 주소
나.보존 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다.보존 기간 : 5년
라.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마.약정 또는 청약 철회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바.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신용정보원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소속/직책 서비스운영팀
- 성명 이형규
- TEL: 1551-7757 FAX : 02-6971-8474